본문 바로가기

꿀벌의 여행

[원주] 꼭 가봐야할곳! 뮤지엄산 가는방법 주차 입장료 관람안내

반응형

강원도 원주에 가볼만한 곳 뮤지엄산을 소개합니다. 강원도 여행을 가시거나 오크밸리 리조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들려보면 좋을 곳입니다. 뮤지엄산은 일본의 유명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건축물과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뮤지엄산

26357,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2길 260 Museum SAN

T.033-730-9000

매주 월요일 휴관

주차안내

 

자차를 이용해서 방문하실 분들은 뮤지엄 입장객에 한하여 무료로 주차장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주차장부터 제 3주차장까지 있어 약 196대가 주차가 가능합니다. 평일에 비해 주말에는 사람이 몰리다 보니 주차가 어려우실수 있기 때문에 오전에 일찍 방문드리는걸 추천드립니다

매표안내

 

제2주차장 바로 앞에 웰컴센터가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웰컴센터로 들어가시면 매표가 가능합니다.

관람요금


관람 요금은 어디까지 입장하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모든티켓이 야외가든, 종이박물관, 미술관까지는 입장이 가능합니다. 제임스터렐관과 명상관 중 한가지 관만 선택하실 분은 각각의 관람권을 구매하시면 되고 뮤지엄산 전체관람을 원하시면 통합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뮤지엄산 전체지도


뮤지엄산 관람요금

기본권
성인 19,000원 / 소인 11,000원 / 미취학아동 무료

명상권
성인 32,000원 / 소인 22,000원 / 미취학아동 입장불가

제임스터렐권
성인 35,000원 / 소인 25,000원 / 미취학아동 무료

통합권
성인 39,000원 / 소인 27,000원 / 미취학아동 무료


명상관, 제임스터렐관 입장시간

 

명상권, 제임스터렐권, 통합권을 구매하신 분들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관람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명상관은 40분 단위로 입장이 가능하고 제임스터렐관은 30분단위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최대 정원(25명)이 있기때문에 매표를 할때 직원분이 관람 가능한 시간을 알려줍니다. 원하는 시간을 고르기 힘드실 수도 있지만 워낙 볼거리가 많은 곳이라서 가능한 시간중에 선택을 하시고 다른곳부터 관람을 하시다가 시간 맞춰서 이동을 하셔도 무관합니다.

참고로 명상관과 제임스터렐관은 사진촬영이 불가합니다.

관람안내

 

플라워가든

관람권을 구매하시고 들어가면 기념품 샵을 지나 플라워가든과 조각공원이 나옵니다.

 

워터가든

뮤지엄산의 대표적인 조형물입니다.

뮤지엄본관

조형물을 지나오면 뮤지엄 본관이 있습니다. 뮤지엄 본관에는 종이박물관, 미술관, 백남준관, 삼각코트가 있습니다.

카페테라스

본관에는 카페테라스가 있습니다. 미술관과 박물관을 둘러보신 뒤에 명상관과 제임스터렐관 관람까지 시간이 남았다면 이곳에 앉아서 쉬다가 시간 맞춰 관람을 하시면 됩니다.

카페테라스의 명당에서는 이런 뷰를 볼 수 있습니다. 단풍이 점점 물들기 시작하니 단풍이 절정일때 가면 더욱 아름다울것 같습니다.

스톤가든

미술관 밖으로 나오면 스톤가든이 있습니다. 스톤가든의 우측에는 명상관이 있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제임스터렐관이 있습니다.


관람추천


개인적으로 제임스터렐관은 관람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임스터렐관의 호라이즌룸과 간츠펠트라는 작품은 말로 표현하기 힘든 신기하고 새로운 경험이였습니다.

© James Turrell Photo: Florian Holzherr
© James Turrell Photo: Florian Holzherr

 

제임스 터렐은 시각예술에서 사물을 인식하기 위한 도구이자 항상 조연이었던 “빛”이라는 매체를 작업의 주연으로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타 작가들과는 다른 예술적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관람자들로 하여금 하늘과 빛을 관조하는 가운데 명상과 사색의 시간을 누리게 하며, 그 시간을 통해 우리는 내면의 영적인 빛을 마주하는 ‘빛으로의 여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출처
 

뮤지엄산

한솔문화재단에서 운영중인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전원형 뮤지엄

www.museumsan.org



반응형